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여행후기

Home > 여행이야기 > 여행후기 인쇄
  • 여행후기 게시판에 올리신 글에 대해서는 답변을 해드리지 않습니다.
  • 여러분의 생각이나 느낌을 자유롭게 제시하고 교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.
  • 민원성 상담, 불편사항 신고 등은 불편사항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※ 개인정보 노출,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은 즉시 삭제 처리되며 정치적 목적, 비방성 글, 광고, 욕설, 장난성,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등은 담양군인터넷시스템설치 및 운영에관한조례에 의거 삭제처리 됨을 알려드립니다.
여행후기 상세보기 페이지
제   목 담양 관광 유감
작 성 자 유정선 등 록 일 2016-11-17 조   회 2657
첨부파일
담양은 늘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. 특히나 주요 볼거리가 시내 근처에 많이 있어 대중교통과 도보로 둘러볼 수 있는 아주 매력있는 관광지이더군요.
어제 모처럼 하루 휴가를 내고 담양 구경을 나섰습니다. 고속버스 터미널 근처부터 줄지어 서 있는 삼나무를 보는 순간부터 먼 길 나선 게 후회되지 않았습니다. 길을 물어 그 유명한 메타세쿼이어길을 찾아 열심히 걷다가 드디어 얼핏 보기에도 수령이 꽤 오래된 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는 길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. 입구 처럼 보이는 곳에 '유료도로'라는 표시가 있는 것은 봤지만 근처에는 입장권을 판매하는 곳이 없어 계속 진행을 하는데 호루라기 소리가 들리는 듯 했습니다. 저는 그 때 바로 곁에서 자전거 탄 분이 들어가시기에(자전거 출입 금지라고 써 있었음) 그 때문에 호루라기를 부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. 그런데 길 끝(전체 길로 보면 중간 쯤)에 이르렀을 때 안내원으로 보이는 분이 나서며 대뜸 '관광객이세요?'하며 따지듯이 묻더니 유료도로를 그냥 걸어오면 어떻게 하느냐고 야단을 하시더라구요. 저희가 유료도로인 줄 알았지만 표를 어디서 사는 지 몰랐다고 하니, 길을 들어선 방향이 잘 못 되었다고 하면서요. 저희가 어이없어했더니 뭐 표를 사라고 강요하는 것은 아니라는 듯이 얼버무리기는 했지만 몹시도 기분 상하는 일이었습니다. 나중에 보니 그 길과 연결되는 좀더 긴 길에는 양쪽에 매표소가 있더군요.
이후에 관방제림을 통해 죽녹원까지 갔다가 근처에서 식사까지 만족스럽게 하고, 돌아오기 전에 24번 국도를 잠깐 둘러보고 싶어서 터미널에서 택시를 탔습니다. 제 기억으로 대나무골테마공원 가는 방향의 국도가 오히려 메타세쿼이어길보다 더 보기 좋았던 게 생각나서요. 지도를 보니 한 6~7Km 정도 되는 거리였던 것 같습니다. 그런데 택시 요금이 무섭게 올라가더라구요. 기사님께 좀 이상하다고 했더니 '시외요금'을 적용하기 때문에 보통 100m당 100원이 아닌 160원(?)씩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. 저희는 아름다운 가로수보다 무서운 요금기만 들여다보다 차를 되돌려 바로 돌아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. 터미널에서 대나무골테마공원 근처에도 못 간 지점까지 왕복(돌아올 때는 터미널 이전에 하차했음)하는데 16,000원 가량 지불한 것 같습니다. 승차 시간은 10분도 안 되었던 듯 하구요.
결론은 모처럼의 담양 나들이가 몇 몇 분의 투철한 직업정신(?)으로 인해 아주 불쾌한 기억만 더 뚜렷하게 남게 되어 아쉽다는 것입니다. 글 쓰는 것을 너무너무 싫어하는 제가 이렇게 담양군청 홈페이지를 찾아 일부러 장문의 글을 쓰는 이유는 앞으로는 저희와 같은 불쾌한 경험을 하는 분이 없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. 관광 업무를 담당하시는 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관광지 입장료(금액이 타당한지도 검토 필요) 징수 시스템과 택시기사들이 외지인들에게 횡포를 부리고 있지 않은 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목록 답변
이전글 다음글
이전글 담양달빛여행을 마친후
다음글 어이없는 입장료
여행후기 메뉴 QR코드, URL : http://tour.damyang.go.kr/index.damyang?menuCd=DOM_000002706003000000

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

만족도 정보 입력
정보 담당자 :
관광레저과 관광정책담당  담당 ☎

결과보기

만족도조사결과 (참여인원:46명)

요약설명보기

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46명이 참여하였으며, 현재 매우만족이 33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.
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.

닫기

  • 매우만족
    매우만족33표
  • 만족
    만족3표
  • 보통
    보통2표
  • 불만족
    불만족2표
  • 매우불만족
    매우불만족6표

결과보기 닫기